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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주민등록번호 변경제도 시행에 따른 공인인증서 가입자 조치사항 안내
작성일 2017-06-19
조회 16934

공인인증서 가입자가 주민등록번호 변경제도 시행 (2017.5.30) 에 의거 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하시는 경우 , 주민등록번호 변경사실을 발급은행 및 금융결제원에 통지 하고 새로운 주민등록번호로 공인인증서를 신규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또한 기존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타인에 의한 오남용 방지를 위하여 폐지 하셔야 합니다 .

< 절차 등록은행 ( 기관 ) 방문 기존 인증서 폐지 신청 ⇒ ③ 신규 인증서 발급 신청

주민등록번호 변경제도란 ?

-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인한 생명 · 신체 , 재산 , 성폭행 등의 피해 또는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해주는 제도로 ,

- 유출 및 피해입증자료를 갖추어 주민등록지의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주민등록번호 변경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주민등록번호를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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