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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및 환불

yessign 공인인증서
yessign 공인인증센터의 풍부한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게 발급 · 관리됩니다.

수수료

인증서 종류에 따라 인증서 발급 및 갱신 시 아래와 같이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단위 : 원, VAT 포함)

수수료
인증서 종류 발급/갱신 수수료
개인 범용 4,400
법인 범용 110,000
은행/신용카드/보험용 4,400
법인
(특수목적)
전자세금용 4,400
서버용 1,100,000

수수료 환불

  • 가입자는 아래와 같은 사유발생시 수수료를 환급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인증서는 폐지됩니다.
  • 인증서 발급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발급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 인증서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인증서 발급을 취소하는 경우
  • 인증서 발급신청일 또는 발급일로부터 7일이 경과하였으나, 결제원 또는 등록대행기관 귀책사유로 인해 인증서
    발급신청 또는 발급을 취소하는 경우
  • 수수료 환급 시 필요 경비는 공제될 수 있습니다.
  • 수수료 환급 후 가입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해 당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손해배상 책임은 면책되지 않습니다.

환불요청 및 세금계산서 발급

은행홈페이지에서 yessign인증서 발급과정에서 납부하신 수수료를 환불 받기 위해서는 해당은행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yessign 홈페이지에서 yessign 범용 및 기타 인증서 등의 발급 과정에서 납부하신 수수료를 환불 받기 위해서는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1577-5500, 평일 09:00 - 17:00) 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해당은행에서, 금융결제원 yessign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yessign 홈페이지에서 수수료 납부 시 전자세금서 발행을 위한 입력 페이지가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발급일 다음주 월요일에 일괄적으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재발행을 원하시면 금융결제원 고객센터(1577-5500, 평일 09:00 - 17:00)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