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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ssign 공인인증서

yessign 공인인증서
yessign 전자인증센터의 풍부한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게 발급 · 관리됩니다.

종류 및 용도

(단위 : 원/년, VAT포함)

yessign 공인인증서 종류 및 용도
구분 용도 수수료
개인 범용
  • - 금융기관 및 정부민원업무
  • - 기타 전자문서 관련 제반업무
4,400
은행/신용카드/보험용
  • - 조회, 자금이체 등 은행업무
  • - 조회, 각종 신청 등 보험업무 및 신용카드 업무
  • - 정부 민원업무(행정자치부 민원사무편람 기준)
무료
법인 범용
  • - 금융기관 및 정부민원업무
  • - 기타 전자문서 관련 제반업무
110,000
은행/신용카드/보험용
  • - 조회, 자금이체 등 은행업무
  • - 조회, 각종 신청 등 보험업무 및 신용카드 업무
  • - 정부 민원업무(행정자치부 민원사무편람 기준)
4,400
법인
(특수목적)
전자세금용
  • - 전자세금계산서 업무
  • - 국세청 제공 민원업무
  • - 주식회사의 외부감사 관련 전자채권채무 조회업무
4,400
전자수입인지용 금융결제원 전자수입인지 발급 업무 무료
조달청 원클릭용 조달청 비축원자재 구매업무 무료
금융위원회 CTR용 금융위원회 고액 현금거래 보고용 4,400
서버용 인터넷뱅킹, 지급결제중계, 온라인쇼핑몰 등 인터넷에서
서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
1,100,000

※ 수수료는 발급과 갱신발급 시 부과됩니다.

인증서별 신원확인 방법 및 확인서류

전자서명법 시행규칙 제13조의2(신원확인의 기준 및 방법)에 따라 금융회사에서 실지명의가 확인된 전자금융거래 가입자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자 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으로 신원확인을 수행 (금융회사 홈페이지)

  • 전자금융거래 가입자의 계정(ID)과 그 비밀번호 또는 계좌번호와 그 비밀번호
  • 전자금융거래 가입자의 주민등록번호
  • 금융회사가 전자금융거래를 위하여 가입자에게 제공한 일회용비밀번호(보안카드의 비밀번호를 포함) 또는 가입자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두 가지 이상의 정보

* 피싱, 파밍 등으로 금융거래정보가 유출되더라도 본인이 아닌 제3자에 의한 공인인증서 부정발급이 제한될 수 있도록 각 금융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2013년 9월 26일 전면시행)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yessign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발급받는 서버인증서 등 특수 목적용 인증서에 대한 신원확인 및 발급 방법은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