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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ssign 공인인증서

yessign 공인인증서
yessign 전자인증센터의 풍부한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게 발급 · 관리됩니다.

종류 및 용도

(단위 : 원/년, VAT포함)

yessign 공인인증서 종류 및 용도
구분 용도 수수료
개인 범용
  • - 금융기관 및 정부민원업무
  • - 기타 전자문서 관련 제반업무
4,400
은행/신용카드/보험용
  • - 조회, 자금이체 등 은행업무
  • - 조회, 각종 신청 등 보험업무 및 신용카드 업무
  • - 정부 민원업무(행정자치부 민원사무편람 기준)
무료
법인 범용
  • - 금융기관 및 정부민원업무
  • - 기타 전자문서 관련 제반업무
110,000
은행/신용카드/보험용
  • - 조회, 자금이체 등 은행업무
  • - 조회, 각종 신청 등 보험업무 및 신용카드 업무
  • - 정부 민원업무(행정자치부 민원사무편람 기준)
4,400
법인
(특수목적)
전자세금용
  • - 전자세금계산서 업무
  • - 국세청 제공 민원업무
  • - 주식회사의 외부감사 관련 전자채권채무 조회업무
4,400
퇴직연금용 금융결제원 퇴직연금 공동관리 업무 무료
전자수입인지용 금융결제원 전자수입인지 발급 업무 무료
조달청 원클릭용 조달청 비축원자재 구매업무 무료
금융위원회 CTR용 금융위원회 고액 현금거래 보고용 4,400
서버용 인터넷뱅킹, 지급결제중계, 온라인쇼핑몰 등 인터넷에서
서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
1,100,000

※ 수수료는 발급과 갱신발급 시 부과됩니다.

인증서별 신원확인 방법 및 확인서류

전자서명법 시행규칙 제13조의2(신원확인의 기준 및 방법)에 따라 금융회사에서 실지명의가 확인된 전자금융거래 가입자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자 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으로 신원확인을 수행 (금융회사 홈페이지)

  • 전자금융거래 가입자의 계정(ID)과 그 비밀번호 또는 계좌번호와 그 비밀번호
  • 전자금융거래 가입자의 주민등록번호
  • 금융회사가 전자금융거래를 위하여 가입자에게 제공한 일회용비밀번호(보안카드의 비밀번호를 포함) 또는 가입자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두 가지 이상의 정보

* 피싱, 파밍 등으로 금융거래정보가 유출되더라도 본인이 아닌 제3자에 의한 공인인증서 부정발급이 제한될 수 있도록 각 금융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2013년 9월 26일 전면시행)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yessign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발급받는 서버인증서 등 특수 목적용 인증서에 대한 신원확인 및 발급 방법은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