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범용 인증서 사용범위
    인터넷 뱅킹, 인터넷 쇼핑, 온라인 주식거래, 신용카드 업무, 인터넷 청약, 인터넷 보험, 정부민원업무, 기타 개인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 (조달청 입찰 제외)
  •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인해 2006년 7월 1일부터 금융결제원은 yessign 범용 인증서를 신규로 발급할 수 없습니다.
    기존 가입자(2006년 7월 1일 가입자)에 한해 발급 및 재발급, 갱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발급
  • 재발급
  • 갱신
  • 폐지
  • 효력정지/효력회복
범용 개인인증서 효력정지/효력회복
인증서 효력정지

유효한 공인인증서의 효력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키는 절차로

- 가입자가 공인인증서를 일정기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 전자서명 생성정보가 도난·노출·손상될 우려가 있는 경우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등록대행기관(은행)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등록대행기관

인증서 효력회복

효력정지된 공인인증서의 효력을 회복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효력정지 후 6개월 이내 한하여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의 효력을 정지한 등록대행기관(은행)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참고사항

-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효력 정지기간과 관계없이 동일하며,

- 효력정지된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 만료이전 내에 효력이 회복 될 수 있습니다.

- 효력정지된 공인인증서는 신청 후 6개월까지만 유지할 수 있으며

- 6개월 이내에 효력회복 신청이 접수되지 않을 경우 해당 인증서는 자동으로 폐지됩니다.

등록대행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