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범용 인증서 사용범위
    인터넷 뱅킹, 인터넷 쇼핑, 온라인 주식거래, 신용카드 업무, 인터넷 청약, 인터넷 보험, 정부민원업무, 기타 개인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 (조달청 입찰 제외)
  •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인해 2006년 7월 1일부터 금융결제원은 yessign 범용 인증서를 신규로 발급할 수 없습니다.
    기존 가입자(2006년 7월 1일 가입자)에 한해 발급 및 재발급, 갱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발급
  • 재발급
  • 갱신
  • 폐지
  • 효력정지/효력회복
범용 개인인증서 갱신
갱신이란
현재 가지고 있는 인증서를 계속 사용하기 위하여 인증서의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갱신 가능 대상

인증서 갱신은 반드시 현재 유효한 인증서가 있어야 가능하며 인증서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일까지 가능합니다.
인증서의 만료일이 경과한 후에는 ‘갱신’이 아닌 ‘발급’ 절차를 이용하여 다시 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최초 발급이 아닌 경우 신원확인을 위해 은행에 다시 방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갱신 방법
개인범용 인증서 갱신은 해당 인증서를 발급 받은 은행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며 yessign 홈페이지에서는 갱신이 불가능합니다.
수수료
개인범용 인증서의 연간 갱신 수수료는 부가세 포함 4,400원입니다.
갱신페이지 이동

갱신을 위해 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려면 아래 ‘등록대행기관’ 버튼을 클릭하셔서 해당 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대행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