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범용 인증서 사용범위
    인터넷 뱅킹, 인터넷 쇼핑, 온라인 주식거래, 신용카드 업무, 인터넷 청약, 인터넷 보험, 정부민원업무, 기타 개인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 (조달청 입찰 제외)
  •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인해 2006년 7월 1일부터 금융결제원은 yessign 범용 인증서를 신규로 발급할 수 없습니다.
    기존 가입자(2006년 7월 1일 가입자)에 한해 발급 및 재발급, 갱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발급
  • 재발급
  • 갱신
  • 폐지
  • 효력정지/효력회복
범용 개인인증서 재발급
재발급이란
인증서 비밀번호 분실 및 저장매체에서의 삭제 등의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재발급 가능 대상
인증서 재발급은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에 가능하며 재발급 시 기존 인증서는 자동 폐지 됩니다.
재발급 방법
개인범용 인증서의 재발급은 기존인증서를 발급받은 해당 은행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서 재발급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재발급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은행이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금융결제원 yessign 홈페이지에서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 수수료
재발급 시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재발급 페이지 이동

재발급을 위해 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려면 아래 ‘등록대행기관’ 버튼을 클릭하셔서 해당 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대행기관

은행에서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전달받으신 고객은 아래의 ‘인증서 재발급’ 버튼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재발급

※ 인증서 재발급 페이지 이동 시 정보보호를 위하여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개인방화벽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