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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는 인증서 사용이 한정된 범위 내에서만 이루어지도록 그 용도를 제한하여 발급하는 인증서 입니다.
  • 개인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 사용범위
    개인의 인터넷 뱅킹, 인터넷 쇼핑, 신용카드 업무, 인터넷 청약, 인터넷 보험 ,정부민원업무 등
  • 발급
  • 재발급
  • 갱신
  • 폐지
  • 효력정지/효력회복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개인인증서 발급
발급 가능 대상
은행창구에 방문하여 개인의 신원확인을 받고 전자금융거래신청서를 제출한 개인 고객
발급방법

개인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거래은행의 창구에 방문하여 신원확인을 받고 전자거래금융거래 신청서 작성 후(주민등록증 등의 신원확인증표 지참) 신청하신 해당 은행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발급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은행이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금융결제원 yessign 홈페이지에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수수료
개인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는 무료로 발급됩니다.
발급 페이지 이동

발급을 위해 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려면 아래 ‘등록대행기관’ 버튼을 클릭하셔서 해당 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대행기관

은행오류로 인하여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전달받으신 고객은 아래의 ‘인증서 발급’ 버튼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페이지 이동 시 정보보호를 위하여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개인방화벽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됩니다.